끄라비는 태국의 환상적인 휴양지입니다. 국내에서도 조용한 휴양지를 찾는 분들이 사랑하는 곳인데요. 보통 방콕을 경유해서 가게 됩니다. 오늘은 방콕에서 끄라비 가는 교통편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.
비행기:
방콕에서 끄라비로 가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비행기를 타는 겁니다. 방콕 수완나품 공항(BKK)에서 끄라비 국제공항(KBV)까지 매일 적지 않은 항공편이 출발하기 때문에 당일 예약도 가능한 편입니다. 비행시간은 1시간 20분 소요됩니다.
버스:
방콕의 남부 버스 터미널(사이 타이 마이)에서 끄라비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. 여행은 약 12-14시간이 걸리고, 버스는 보통 에어컨과 기내 화장실이 있는 것으로 타야 갈만하고 그 보다 저렴한 버스들은 지옥입니다.
기차:
방콕에서 끄라비에서 가장 가까운 기차역인 수랏타니까지 기차를 탈 수도 있습니다. 수랏타니에서 끄라비까지는 버스나 미니밴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.. 소요시간은 약 12-15시간이 걸리고, 열차환경이 열악한 걸로 유명합니다.
차:
방콕에서 끄라비까지 차를 빌리거나 택시를 탈 수도 있습니다. 운전소요시간은 교통 상황에 따라 약 10-12시간이 걸립니다.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.
대부분 비행기를 타지만 아주 저렴한 비용에 버스나 기차를 타는 분이 있고, 가족끼리 차를 타고 여행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.